Small Grey Outline Pointer

러시아 음악인들이 벨라루스 대선 하루 전에 전국적으로 이루어지는 무료 공연 참여를 거절했다.

"Наша Нива"와 여러 벨라루스 언론에서 이러한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였다.

 

벨라루스 문화부장관은 8월 8일에 벨라루스의 규모있는 13개의 도시에서 무료 공연 "벨라루스를 위하여(За Беларусь)"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국영신문 "벨라루스의 오늘"은 콘서트에 참가하게 될 국내 및 국외 뮤지션 명단을 공개했다. 벨라루스 인들은 SNS 상에서 명단에 있는 가수들에게 공연을 하지 말고 '독재자를 지지하지 말라'는 의사를 밝혔다.

 

이후 벨라루스 가수 메블(Мэвл)과 러시아 음악 그룹 라사(Rasa), 자로 & 한자(Джаро & Ханза), 카르-멘(Кар-Мэн)을 비롯하여 레오니드 아구틴(Леонид Агутин)과 스타스 피예하(Стас Пьеха), 율리안나 카라울로바(Юлианна Караулова)와 같은 가수들이 대선을 앞두고 펼쳐지게 될 콘서트에 참가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아티스트들의 공연 취소 공지

 

러시아의 싱어송라이터 그리고리 렙스(Григорий Лепс)는 벨라루스에서 공연을 하지 말라는 요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답했다. 

"저를 기다리고 있는 청중들과 제 음악으로 기쁨의 순간을 함께 나누어야만 해요. 아무 것도 두려울 게 없어요."

 

- 벨라루스 대통령 선거는 8월 9일에 시행된다.. 알렉산드르 루카셴코(Александр Лукашенко)는 6번째로 대선에 출마하게 된다. 루카셴코의 경쟁 상대로는 정치적 비판을 빌미로 투옥된 세르게이 티하놉스키(Сергей Тихановский)를 대신하여 출마한 그의 아내 스베틀라나 티하놉스카야(Светлана Тихановская)가 있다. 

 

- 티하놉스카야의 사전 대선 미팅에 벨라루스 각지에서 온 수천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최근 며칠간 정부 당국은 다양한 부분을 구실삼아 대선 운동을 방해한 바 있다. 티하놉스카야는 8월 6일 민스크에서 시행된 미팅을 끝으로 선전 행사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을 것을 밝혔다.

 

출처 : https://meduza.io/news/2020/08/07/rossiyskie-artisty-stali-otkazyvatsya-ot-vystupleniy-v-belorussii-za-den-do-vyborov-v-sotssetyah-ih-prosili-ne-podderzhivat-diktaturu

 

Российские артисты стали отказываться от выступлений в Белоруссии за

Российские артисты стали отказываться от выступлений на бесплатных концертах, которые пройдут по всей Белоруссии за день до президентс�

meduza.io